본문 바로가기
주식 TV

애드센스 실적 보고서 중요 용어

by 라피디 2023. 1. 20.
320x100
300x250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분이시면 이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의 홈에서는 예상수입은 물론 실적, 각종 보고서를 찬찬히 보기 시작하셔야 합니다. 나의 블로그의 현재 현황과 성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보고 좀 더 발전하는 블로그로 나아갈 아이디어를 분명히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실적 보고서에 나오는 용어설명입니다.

애드센스 실적 보고서 용어


1. 페이지뷰: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2. 페이지 RPM : Revenue Per Mille,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입니다. RPM =(예상수입 / 페이지뷰) × 1000

3.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 또는 검색어의 수와 같습니다.

4. 클릭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5.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받는 광고 비용입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보고서에서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

6.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률 입니다.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수의 비율입니다. CTR=클릭수/ 페이지뷰




320x10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