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계 TV

보이즈플래닛 왕따 논란 나캠든

by 라피디 2023. 2. 18.
320x100
300x250

M-net에서 방송되고 있는 글로벌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 보이즈플래닛' 지난 방송에서 한국계 미국인 연습생의 왕따 영상이 방영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 중국, 일본, 미국 등 전 세계에서 모인 98명의 소년들이 경연을 펼친 후, 100% 스타크리에이터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9명이 선발되어 데뷔하게 됩니다. 앞전에 '걸스플래닛'을 통해 여자그룹 'Kep1 er'가 탄생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은 남자 버전입니다.

나캠든-조
G그룹 나캠든 조

프로그램 3화에서는 조별 경연을 준비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룹당 총 7개의 팀을 만들어 14팀이 K-POP 유명곡들을 놓고 격돌하는 배틀 미션에서 스트레이 키즈 ‘백도어(Back Door)'를 하게 된 G팀은 리키, 브라이언, 천지안위, 펑쥔란, 크리스티안, 나캠든,장슈아이보 7명의 멤버로 정해졌습니다.

처음에 모든 조원들은 나캠든이 한국어를 할 줄 아니까 리더를 해야 한다며 만장일치로 나캠든을 리더로 선정하였습니다. 팀의 소통은 그때까지만 좋았습니다.

나캠든조
소외당하는 나캠든

300x250

나캠든조는 그를 제외하고는 모두 중국인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나캠든이 영어로 회의를 이끌어도 크리스티안의 주도로 모두 중국말로 의사소통을 하며 나캠든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중국인 연습생들은 조금의 한국말을 할 수 있고, 영어를 할 줄 아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더욱이 중국계 캐나다인이 있어서 이들이 한국어, 중국어, 영어 모든 언어를 활용한다면 소통은 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나캠든-눈물
나캠든 눈물

하지만 중국인 연습생들은 나캠든이 알아들을 수 없는 중국어로 계속 이야기 하며 나캠든을 제외하고 모든 결정을 해 가는 모습이 방송에 나왔습니다.

그들이 선발한 리더인 나캠든은 지금 하는 중국어의 뜻이 무엇인지 설명을 지속적으로 요청하지만, 아무도 설명을 해주지 않아 끝내 인터뷰에서 눈물을 보여 안타까움을 주었습니다.

320x100
300x250

댓글